Skip to main content

자주묻는 질문

배달머니에 대한
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.

배달머니란?

계좌를 통한 현금 입금이 아닌 카드결제로 배달비용 충전하는 서비스입니다.

배달머니를 왜 사용해야 하나요?

대부분의 배달대행사에서는 배달비용을 현금으로만 받고 있고 현금이 부족하더라도 배달비용을 현금으로 미리 충전해야 합니다.

또한 지출증빙을 하기 위해서는 배달대행사에 별도의 부가세를 납부하거나, 지출증빙서류를 요청해야 합니다.

배달머니는 배달비용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고, 신용카드 결제내역으로 사업자 지출증빙을 할 수 있습니다.

할부 결제도 가능한가요?

카드사 정책에 따라 할부 제공이 불가능 합니다. (23.02.17 12:00 ~)

환불 가능한가요?

배달머니의 포인트 환불 요청 시 환불요청 포인트만큼 결제 취소가 되며, 충전 수수료도 환불됩니다.

단 배달대행사로 송금된 포인트는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.

배달비용 지출증빙 가능 한가요?

가맹점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은 배달머니 사용료를 제외하고 기존 계약된 배달대행사로 송금합니다.

배달머니 서비스를 사용하여 배달대행사로 송금하였으므로 신용카드 사용내역에 대해 세무신고 시 배달비용 지출증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지출증빙에 따른 환급여부는 세무사무소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.

배달머니에서 카드결제 하면 바로 배달대행사로 송금 가능한가요?

거래등록 및 대기시간 없이 배달비용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즉시 포인트가 충전되며 지정된 배달대행사의 계좌로 즉시송금이 가능합니다.
단, 지정된 배달대행사의 계좌 이외의 다른 계좌로 송금할 수 없습니다.

배달머니와 배달대행사와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?

배달대행사와 아무런 관계가 없는 독립적인 중계 플랫폼입니다.

기존 어떤 배달대행사를 사용 중이라 하더라도 배달비용 카드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배달머니의 사용료는 어떻게 되나요?

사용료는 결제금액의 4.4% (부가세포함) 입니다.
사용료 이외의 별도 수수료는 발생되지 않습니다.